GBA (게임보이 어드밴스)는 2001년 닌텐도사에서 발매된 휴대용 게임기이다
작은 크기의 휴대용 기기이면서 어지간한 거치기 이상의 훌륭한 성능이었기에
당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고, 다양한 게임들이 출시되어 지금까지 명작이라고 불리는 게임시리즈가 많이 탄생하였다
뛰어난 cpu 성능과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그래픽으로
당시 기준으로도 쉬운 개발환경에 힘입어 많은 게임이 출시되었다.
현시점에서는 C언어로 GBA 게임을 개발 할 수 있는 성능이 뛰어난 라이브러리가 많이 나와있고
PC환경에서 GBA 게임을 정확하게 에뮬레이팅 할 수 있는 고성능의 에뮬레이터도 배포되어있어서
GBA 게임을 개발하기에 좋은 환경임에 틀림없다.
유니티나 언리얼엔진으로 대세에 맞는 고성능의 PC 게임을 개발하는것도 좋으나
개인적으로 최신게임보다는 적당히 고전게임을 훨씬 즐기고 있기에
이번 프로젝트로 GBA 게임 개발에 도전해보기로 했다.
에뮬레이터는 mGBA를 사용하고
다양한 플랫폼 개발을 지원하는 devkitARM 기반의 GBA 개발 라이브러리인 libtonc를 사용하기로 했다.
libtonc는 친절한 튜토리얼이 제공되고 있어 일단 GBA 프로그래밍의 입문에 좋아보여 선택했으나
추후 butano 등의 다른 라이브러리를 사용하게 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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